본문내용

  • 회원
  •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 제 1 조 (목적)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하 라 합니다)과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본 에 가입된 고객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메뉴 및 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약관의 게시는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읍니다.
    • 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 제 3 조 (약관외 준칙)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 4 조 (용어의 설명)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원제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번호(ID)'라 함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신청시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사이트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에서 요청하는 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며 비실명의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 타인의 명의(이름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예고없이 삭제가 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 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이름이 실명이 아닌경우
      • 허위 서류를 첨부하거나 허위내용을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 신용정보의 이용과보호에 관한 법류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경우
      •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에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불량 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기타 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경우
    • 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는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 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 는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 제 9 조(의 권리와 의무)
    • 는 회원으로 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는 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가집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 제 2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고객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 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동의 하에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한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 제 10 조(회원의 권리와 의무)
    •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가공,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공연,방송,전시,배포,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소비자보호단체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 선거관리위원회의 중지, 경고 또는 시정명령을 받는 선거법 위반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회원은 이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과 관련하여 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약관,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의 사전 승낙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습니다.
    • 는 이용고객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아이디(ID)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는 이용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 서비스 이용은 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는 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제 12 조 (이용자ID 관리)
    •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 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3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도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전화통신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6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 제 17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주)광산구시설관리공단 웹 내의 "회원탈퇴"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 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
      •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저작권 음원파일을 올린 경우
      •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 을 유포하는 경우
    •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 제 19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 는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 는 전자상거래 호스팅 및 일반 호스팅의 경우 이에 준하는 서비스 이용회원일 경우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한 경우 위 1 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가 당해 회원 이외에 제 3 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만일 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는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 20 조 (면책사항)
    • 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무형의 물품 포함)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1 조 (재판권 및 분쟁조정)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와 회원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6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광산구시설관리공단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수립 · 공개합니다.

광산구시설관리공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가. 체육시설 이용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다. 개인영상정보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 개인정보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 처리목적 비고
    1 빛고을국민체육센터 회원명부 센터 이용고객 관리, 정보전달
    2 첨단다목적체육센터 회원명부 센터 이용고객 관리, 정보전달
    3 주차장 월권 고객 관리, 정보전달 센터 이용고객 관리, 정보전달
    4 수막게시대 고객 명부 현수막 게시대 고객 관리, 정보전달
    5 종량제봉투 구입 고객 명부 종량제봉투 고객관리, 정보전달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가. 개인정보 파일명 : 빛고을국민체육센터 회원명부
      • 수집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 수집방법 : 서면작성
      • 보유근거 : 빛고을국민체육센터 이용수칙
      • 보유기간 : 이용만료일로부터 1년
    • 나. 개인정보 파일명 : 첨단다목적체육센터 회원명부
      • 수집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 수집방법 : 서면작성
      • 보유근거 : 빛고을국민체육센터 이용수칙
      • 보유기간 : 이용만료일로부터 1년
    • 다. 개인정보 파일명 : 공영주차장 월권 고객명부
      • 수집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연락처, 차량번호
      • 수집방법 : 서면작성
      • 보유근거 : 공영주차장 이용수칙
      • 보유기간 : 이용만료일
    • 라. 개인정보 파일명 : 현수막게시대 고객명부
      • 수집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 수집방법 : 홈페이지 가입
      • 보유기간 : 회원탈퇴시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공단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파일명 : 빛고을국민체육센터 회원명부
    • 나. 목    적 : 고객만족도 조사대상자 제출
    • 다. 제공하는 항목 : 성명, 휴대폰 번호
    • 라.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지방공기업평가원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전문기관에 위탁하는 경우, 위탁부서에서 수탁기관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에 따라 아래의 사항을 준수토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 가.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 나.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다.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 라.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 마.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 위탁업무 현황
    순번 위탁업무 수탁사 계약기간 비고
    1 업무용서버관리 유지보수 ㈜나노정보기술 2019.3.1 ~ 2020.2.29
    2 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관리 ㈜ 가온시스템 2019.5.1 ~ 2019.12.31
    3 현수막게시대 예약시스템 유지보수 우리넷 2019.6.1 ~ 2020.5.31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정보주체는 광산구시설관리공단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광산구시설관리공단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성별, 전화번호, 주소, 단체명
      • 선택항목 : 닉네임, 집전화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수집되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 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 기합니다.
    • 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고충사항 처리를 담당하는 부서)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책임지는 보호책임자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직책경영지원팀장
      성명 양진석
      연 락 처 ☎ 062-960-9931, FAX) 062-960-9999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부서명경영지원팀
      담당자 양현석
      연 락 처 ☎ 062-960-9933, FAX) 062-960-9999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9조(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가.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나.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라.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마.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로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 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아.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자. 비인가자에 대한 접근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제11조(정보주체의 권칙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 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 없이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책임지는 보호책임자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경영지원팀
      담당자 양현석
      연 락 처 ☎ 062-960-9933, FAX) 062-960-9999
    •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