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 공단소개
  • CEO인사말
광산구시설관리공단!!
경영방식, 사람의 변화, 혁신을 통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지방공기업이 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입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평균연령이 34.3세로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입니다.
광주광역시의 급속한 도시팽창과 함께 광산구는 전통적인 송정권외에 지난 20년간 하남지구, 운남지구, 신가지구, 첨단지구, 신창지구, 수완지구, 선운지구에 이르기까지 아파트 중심의 주거환경 변화와 광주확장의 중심이었습니다.

도시의 팽창은 필연적으로 공공서비스의 확대를 수반합니다.
행정체계만으로 감당하기 힘들고 비효율적 요소가 있던 공공서비스의 확대제공을 위해 광주광역시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 2014년 8월 1일 출범했습니다.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시민의 일상생활에 밀접한 교통, 환경, 문화, 예술, 체육시설 등을 관리·운영합니다.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여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시설공단의 설립 목표이고 우리의 역할입니다.

KTX 광주송정역 개통과 복합환승센터 건설로 광산구는 광주의 관문이 됩니다.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광산구를 찾는 외지 손님들께 깨끗하고 잘 정돈된 광산구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의 참 매력을 지키고 발전시켜 품격 있는 삶, 활력넘치는 경제를 뒷받침해 '내 삶이 행복한 매력・활력・품격 광산'을 앞장서 만들겠습니다.

많은 사랑과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고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