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 알림마당
  • 홍보센터
  • 보도자료

광산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무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광산구 생활환경종합센터"준공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28 13:46:28
조회
25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업무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숙원 사업이었던 광산구 생활환경종합센터(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청소차량 차고지)의 준공식이 6월 26일 개최되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삼호 구청장, 배홍석 의장을 비롯한 광산구 의원, 광산구시설관리공단 홍기문 의장 등 관계자 180여명이 참석했다.
 
광산구 생활환경종합센터는 광산구 월전동에 13억 3천만원을 들여 부지면적 5천814㎡, 지상2층의 연면적 875㎡로 사무동 2층, 정비동 1층, 세차시설, 청소차량 및 직원차량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사무동에는 회의실, 샤워실, 휴게실을 마련하여 환경직 근로자들에게 충분한 휴식공간과 쾌적한 편의시설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날 준공식에서는 환경직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한국형청소차량 3대 도입에 따른 안전기원제와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입장권 구매 의향서 전달식이 함께 열려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김삼호 구청장은 준공식에서 “구청장 취임 후 1호 지시사항으로 광산구 생활환경종합센터 조성을 지시하였으며 이번에 그 결실을 맺게 되었다”며, “광산구 생활환경종합센터 준공으로 환경직 근로자 여러분이 행복한 근무환경에서 광산구민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깨끗한 청소환경 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석 이사장도 이날 “우리 공단 환경직 근로자들이 지금까지 마땅한 휴게시설이나 편의시설이 없이 열악한 근무환경에서 일하고 있어 마음이 편치 않았다”며 “이번 광산구 생활환경종합센터 준공에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환경직 근로자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