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 알림마당
  • 홍보센터
  • 보도자료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주택관리공단하남1단지아파트 ‘공동주택 주차장 공유’를 통한 상생 협력 모델 창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18 16:20:24
조회
145

<광산구시설관리공단, 광산구청, 주택관리공단 하남1단지 아파트 협약 체결>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석)은 광산구청(구청장 김삼호)과 주택관리공단하남1단지아파트(광주지역단장 오성식)간 공유경제문화 확산을 위한 주차장 공유 협약을 체결하였다.
 
13일 공단과 아파트는 빛고을국민체육센터(이하 ‘센터’) 방문자 주차문제로 불편을 겪는 공단과 아파트의 유휴 주차공간을 공유함으로써 공공시설 이용시민의 편익 증진 및 아파트 환경개선을 위한 상생협력모델을 창출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센터 이용객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단 직원 출퇴근용 차량의 주차 공간 25면 제공 ▲광산구체육회 직원 출퇴근용 차량의 주차 공간 15면 제공과 아파트 환경 개선과 주민 편익을 위한 ▲아파트 생활폐기물 연 2회 공단 지원 반출 ▲아파트 입주민에 대한 공단 시설물 이용 20%할인율 적용 등의 공유경제 협력 사업이다.
 
이날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산구는 지역공동체성 회복에 기여하는 상생협력 사업에 대해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또한, 공단 김재석 이사장은 “이번 주차장 공유 협약뿐만 아니라 더 많은 공유경제 모델을 발굴·추진하여 공유경제문화가 확산·지속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민·관의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공동체성 회복에 기여하고, 상생협력 모델을 창출함으로써 공공시설 이용자와 입주민의 편익 증진에 이바지하는 등 향후 지속적인 공유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 예상된다.